이슈! 2020년! 사회와 헐 대박@! 나만의 시크릿! 종교 교육과 언어, 그리고 브라만의 위치 이정돈 알아야지^^놀랄 노자다! 뼛속가지 다르다! 배초향 체크하는 방법문화의 후퇴(1650~1780) 에 대해 ..

2020. 10. 19. 07:13카테고리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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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인도에서 아리

안 문화의 가장 깊은 영향은 그 지위와 경제력에 있어 높은 위치를 점한 브라만 계급에서 잘 나타납니다.
그리고 팔라바 왕조의 교육 제도에서도 아리안화가 명확히 보입니다.
이 시대의 초기에는 자이나 교와 불교에 의해서 교육이 좌우되었는데, 차차로 브라만 교가 그 양 종교를 능가하기 시작했습니다.
맨 처음에 자이나 교도들도 그 경전을 산스크리트 어와 프라크리트 어로 기록했으나, 그들도 역시 타밀 어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자이나 교는 매우 융성했으나 훗날에 힌두 교와 경쟁하면서 그 교도의 숫자가 점점 줄어들었다.
더욱이, 마헨트라 바르만 Ⅰ세가 자이나 교에서 사이비즘으로 전향함으로써 왕실에서의 후원도 중단되었다.
자이나 교도들은 마두라이와 칸치 근교에서 교육 센터를 세워 사르바나 벨골라(Sharvana Belgola)에 있는 것과 같이 발전시켰다.
그러나 대부분의 자이나 승려들은 숲 속이나 동산에 흩어져 은거 생활을 하였습니다.
사원들은 불교 교육 기관의 핵으로서 그 중심 역할을 계속하였습니다.
칸치, 크리슈나 강 계곡, 고다바리 강 유역, 엘로라 등에 불교 사원이 많이 지어졌다.
불교와 힌두 교는 상호간의 거센 논쟁을 벌였지만, 결국 불교가 서서히 쇠퇴하고 말았습니다.
그리고 왕실의 후원을 받은 힌두 교는 차차 그 세력을 확장하였습니다.
힌두의 대학도 사원에 소속되었었으며, 거의 브라만이 독점합니다시피 하였습니다.
이러한 대학들은 왕실의 후원과 상인들로부터 보시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불교의 날란다 대학과 버금가는 명성을 날린 산스크리트 대학도 몇몇 있었습니다.
8세기에는 마타(Matha)라는 종교 집회소가 널리 유행되었다.
이 마타는 교육과 휴식 공간, 그리고 식당을 갖추었으며, 각각 특수한 종파의 관계되어 있었습니다.
순례승들은 이 마타에 모여 종교적 논의도 활발하게 벌였다.

이번 주제는 종교 교육과 언어, 그리고 브라만의 위치 을 조사하여 알아보았는데요.마음에 좀 드시나요?마지막으로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래요.저는 먀릭크 이었습니다.다음에 다시만나요~이상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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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yle="text-align: center;"> 여러해살이풀로 모가 진 줄기는 곧게 서고 많은 가지를 치면서 1m 이상의 높이로 자란다.
잎은 심장 꼴에 가까운 계란 꼴로 마디마다 2장이 마주 자리하고 있습니다.
잎의 끝은 아주 뾰족하고 밑동은 둥그스름합니다.
잎 가장자리에는 무딘 톱니를 가지고 있습니다.
줄기와 가지 끝에 작은 꽃이 원기둥꼴로 모여 꽃방망이를 이룬다.
꽃은 대롱 모양의 꽃받침 속에 반 가량 묻혀 있습니다.
입술 모양인 꽃의 윗입술은 아래로 굽고 아랫입술은 세 개로 갈라져 있습니다.
꽃의 길이는 8mm 안팎이며 꽃이 뭉친 방망이의 길이는 5~15cm입니다.
꽃의 빛깔은 보랏빛입니다.

이 포스팅은 배초향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배초향 추출물 (Agatri®)지식을 쌓으셨나요?오늘 하루도 유익한 하루 되시길 바래요.여기까지 배초향 추출물(아가트리(Agatri)) 마리끄 이었습니다.우리 또봐요!오늘은 여기까지

굿모닝:ㅇ먀릭크 이지요.또한번 제 페이지를 찾아와주셔서 감사해요오.!날씨가 클린한게 넘 즐거워요.형동생들은 오늘 무슨일 하시면서 보내셧나요? !이제 논의할 주제는이지요~이제 준비되었으면 지금 달려나갑니다. 가즈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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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히 17세기는 네덜란드의 황금 세기에 비유되는 반면, 18세기는 쇠락의 세기로 일컬어져 왔다.
네덜란드의 국제 무대에서의 위치를 보면, 이는 더 설득력 있게 들릴 것입니다.
물론, 18세기를 퇴보의 세기라고 보지 않는 견해도 있습니다.
즉, 외적 요인 때문이 아니라, 네덜란드 사회 내의 구조가 변화된 것이고, 또 네덜란드인들의 생활 양식이 달라져서 그것이 대외적으로 국력의 약화나 경제력의 약화처럼 보였을 뿐, 네덜란드는 18세기에 특별한 쇠퇴를 맞지 않았습니다는, 절대 비교론적 입장에서 주장을 피력하는 이들의 견해가 바로 그것입니다.
그러나 외적 조건의 변화가 네덜란드 사회에 불리하게 영향을 끼쳤고, 또 그 결과로서 네덜란드가 17세기에 누렸던 강대국으로서의 위치를 상실한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1672년까지 네덜란드가 국제 무대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었던 것은 사실 그 때까지 영국과 프랑스가 상대적으로 국내 사정으로 인해 비교적 약했었기 때문이며, 이 양국이 본격적으로 국제 무대에 진출하게 되면서 네덜란드의 위치는 차츰 약화되게 된 것입니다.
또, 빌럼 3세가 실시한 정책들도 네덜란드의 약화에 큰 영향을 끼쳤다.
프랑스에 대항하여 해군을 약화시키고 육군을 강화시킨 정책은 네덜란드로 하여금 제1해양국으로서의 자리를 영국에 물려 주게 만들었다.
즉, 해군에 비해 더 많은 경비가 들고, 해양국으로서의 네덜란드에 아무런 직접적인 이익을 가져다 주지 못할 육군의 강화에 힘을 쏟다가 국가 재정이 고갈되어, 이후 항상 영국의 뒤만 따라다녀야 하는 이등 국가로 전락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그러나 네덜란드의 이러한 퇴보가 모든 집단에게 피부로 느껴졌던 것은 아니었다.
이제 네덜란드 사회는 신흥 귀족층에 의해 지배되었다.
그들은 정치적 권력을 움켜쥐고 사회의 상층을 형성하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강력한 가족 간의 유대, 공동의 이익, 그리고 비슷한 생활 수준 등을 통해 하나로 모여들었다.
18세기의 권력자들은 17세기와는 달리, 무역이나 기업을 통해서 돈을 벌기보다는 그들이 가진 자본 혹은 다른 소유물로부터 나오는 이익을 가지고 생활해 나갔다.
많은 대가문들은 커다란 장원을 사고 귀족의 지위도 샀다.
그들이 이러한 귀족직을 갈구했던 진정한 이유는, 그 귀족 지위가 주는 명예나 위신을 원해서라기보다는 그 지위를 통해 시 의회의 의원이 될 수가 있었기 때문이었다.
이들의 생활은 귀족의 그것이 아니었고 시민적 생활이었다.
즉, 더 많은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귀족직을 샀을 뿐, 그 지위 자체를 희구한 것은 아니었던 것입니다.
그들이 들어가고자 했던 의회, 특히 암스테르담 시 의회 같은 경우, 권력이 지역적으로 분화되어 있던 네덜란드 공화국 같은 상황 아래서 발휘할 수 있는 영향력의 정도란 참으로 엄청난 것이었다.
그러나 모든 신흥 권력층들이 다 잘 살았던 것은 아니었다.
또, 동시에 모든 부유한 신흥 권력층들이 정치적 힘을 보유하고 있었던 것도 아니었다.
천주교나 재침례교를 믿던 부유한 상류층들은 정치권 밖으로 밀려 나와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네덜란드는 개신교, 칼뱅주의 국가였기 때문이었다.
18세기에도 시 의회의 권력을 장악하려는 등의 이들 집단 내부의 갈등이 없었던 것은 아니었다.
그러나 이들은 항상 전체의, 그들 집단 전체의 이익 보호를 위해 지나치는 법은 없었다.
이들은 관직의 수와 그 관직의 매매를 통해 얻은 수익금을 분할하는 내부 계약도 설정해 놓고 있었습니다.
그들의 좌우명은 지위의 고수와 지속적인 영향력의 행사였다.
경제 분야에서도 그들은 '확실성'을 추구해 나갔다.
이런 이유들로 신흥 귀족들은 위험성이 큰 무역보다는, 수익성이 높은 부동산이나 여타 사업 등에 그들의 자본을 투자하였습니다.
그러나 이들도 그들의 책임은 수행했습니다.
수백만 길더의 돈을 국가에 빌려 주어 군대를 유지할 수 있게 해 주고, 국가 정책의 시행에 필요한 재원을 마련해 주었던 것입니다.
그럼에도 18세기의 신흥 귀족들은 부유한 기회주의자들로 평가되어져 왔다.
그러나 네덜란드 공화국 내의 각 지역을 다스렸던 시 의회 의원들인 이들이 프랑스의 부패했던 궁정 신하들이나 영국의 의회 의원들보다는 더 효율적으로 정치를 해 나갔다는 덜 부정적인 평가도 있습니다.
학문 분야에 있어서 네덜란드의 위치는 18세기에도 유지되어 나갔다.
당시 명성을 떨쳤던 학자들로는 우선, 시인 콘스탄떼인 회이헌스(Constantijn Huygens)의 아들이고, 수학자이며 자연과학자, 천문학자였던, 천재적 학자 크리스티안 회이헌스(Christiaan Huygens)를 들 수 있습니다.
학자들은 이 회이헌스가 유럽에 과학적으로 사고하는 법을 가져다 주었다고도 평합니다.
그는 인간의 사유 능력과 비판적 연구의 결합을 시도하여 현대적인 학문의 기초를 다졌다는 것입니다.
그는 추시계를 발명했고, 빛의 파장 이론을 썼으며, 또 토성이 평평한 고리 테로 둘러싸여 있습니다는 것을 증명하기도 했습니다.
얀 즈밤머르담(Jan Swammerdam)은 인체 해부학에 대한 연구들로 유명하며, 또 곤충의 분류로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안토니 판 레위번후크(Antonie van Leeuwenhoek)는 17세기 최고의 학자 중 한 명으로 꼽힌다.
그는 현미경을 만들어 박테리아 등의 미생물을 발견해 이 분야에 새로운 장을 열었던 과학자였다.
그리고 스피노자(Baruch Spinoza, 1632~1677)도 들 수 있습니다.
그는 유대교에서 파문당한 뒤, 네덜란드에서 다이아몬드를 깎으며 세계적인 철학자로서의 명성을 쌓았는데, 그는 기존의 개념들을 비판했으며, 인간의 통찰력을 옹호했습니다.
그는 종교와 학문의 분리를 주장해 물의를 일으키기도 했는데, 순수 이성으로 감정과 편견의 함정으로부터 인간을 해방시켜야 합니다고 했습니다.
17세기 후반에 네덜란드의 학문을 국제적으로 확산시켰던 이 사람들의 뒤를 이어 18세기에도 많은 학자들이 등장했습니다.
그중에 수학자 스흐라벤잔더('s Gravensande, 1688~1742)와 자연과학자 뮈스헨브루크(Musschenbroek, 1692~1761) 등이 유명하였습니다.
그리고 의사였던 베르나두스 니우번떼이뜨(Bernardus Nieuwentyt), 부어스하퍼(Boershaave, 1668~1738), 그리고 철학자 헴스테르회이스(Hemsterhuis, 1721~1790) 등도 국제적 명성을 얻은 학자들이었다.
18세기의 네덜란드 문화는 넓은 의미에서 프랑스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고 평가됩니다.
프랑스는 당시 문화 대국으로 대우를 받았으며, 프랑스 어는 지성인들의 전유 언어였다.
그렇다고 프랑스 문화에 맹목적이었다는 의미는 아니다.
네덜란드의 시민 문화에 프랑스의 문화가 접목되었다는 뜻입니다.
네덜란드 사회는 외부의 문화에 대해 대단히 개방적인 태도를 보였다.
그래서 수많은 작가들이 들어오고, 다른 나라에서 출판이 금지된 작품들도 네덜란드에서는 출판이 허용되었다.
루소의 저서인 『에밀(Émile ou Traité de l'éducation)』의 겉장 그림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1776년에 찍은 것입니다.
이렇듯 개방된 네덜란드 사회에서는 프랑스와 영국, 그리고 후에는 미국에서 들어온 새로운 사상들이 빠른 시간 내에 커다란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었습니다.